본문 바로가기

장르글/과거글 백업

[백업] 푸른 장미의 꽃말

조용한 트루바두어 안. 퀸은 자신의 방으로 들어가려고 하던 참이었다.

 

"어라."

 

그러나 들어가기 전, 자신의 방 문 앞에 있는 꽃 더미를 보고 멈춰설 수 밖에 없었다. 퀸이 꽃에 손을 뻗으려는데, 어딘가에서 들리는 딱딱한 기계음이 그를 멈추게 하였다. RD의 소리이다. 

 

"RD, 이거 네가 한 거야?"

[그럴리가 있겠습니까. 조커의 부탁입니다.]

"솔직하네. 조커가 말하지 말라고 하지는 않았나봐?"

 

RD는 침묵으로 대답을 대신했다.

 

"흐응, 조커 군. 귀여운건 여전하네." 

 

퀸의 입에서 기분이 좋은듯한 콧소리가 흘러나왔다. 퀸 자신이 사랑받고 있다느니 말한 적은 있지만, 실제로 이런 선물을 보내올 줄 정도로 사랑받고 있을줄은 몰랐기 때문이다. 퀸은 다시 꽃쪽으로 몸을 돌려, 팔로 다 안기도 힘들 것 같은 정도의 많은 장미들을 둘러보았다. 

 

“어라?”

 

그 중 눈에 띄는 한 송이, 수 많은 핏빛의 빨간 장미들 중 단 하나의 파란 장미가 그의 눈에 들어왔다. 퀸은 그 장미를 손으로 집어 살펴보았다. 

 

“가시도 정리 해 뒀네. 친절해라.”

 

아마 RD가 했겠지만. 그저 임무를 수행하는 인공지능임에도 불구하고 느껴지는 친절함과, 사소한 곳에서 느껴지는 조커의 세심함에 퀸은 미소를 지었다. 조커는 언뜻 보면 무심해보이곤 하나, 어떤 면에서는 누구보다 섬세함을 발휘할 줄 아는 자다.

 

“RD, 이 꽃 더미를 옮기느라 고생했을거라고 생각하지만, 이것들을 거실의 소파로 옮겨주지 않을래?”

 

방에서 천천히 살펴볼까 생각하였지만 만약 조커와 만난다면 감사 인사라도 전해주고 싶었다. RD는 그렇게 해주겠다고 대답했다. 자리를 옮겨 장미를 살펴보던 퀸은, 장미의 개수가 100개라는것을 알 수 있었다. 파란색 장미를 제외하면 99개. 세계 최고의 괴도로서 많은 것을 알고 있는 퀸은, 장미 백 송이가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다. 단 한 송이인 파란색 장미의 꽃말도.

 

“...조커 군, 정말로 가끔은 세게 들어온단 말이야.”

 

트루바두어의 두 사람에게만 평범하지 않은 날이 저물어간다.

 

 

_____________________

 

 

 

빨간 장미 100송이는 100%의 완벽한 사랑, 파란 장미는 기적, 희망, 포기하지 않는 사랑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동시에 얻을 수 없는 불가능이라는 의미도.